티스토리 뷰
목 차
과거에는 다초점 렌즈가 노령층을 위한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이제는 그렇지 않은거 같습니다. 여러 대의 컴퓨터 모니터를 사용하거나 태블릿, 핸드폰을 동시에 사용하며 멀티태스킹을 하거나 책을 읽는 사람은 누구나 이러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렌즈가 필요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최신 다초점 렌즈는 개인의 작업 거리에 맞게 이용자가 설정할 수 있고, 얼굴 모양과 눈 사이의 정확한 거리에 맞게 개인화하게 할 수 있으며, 가볍고 얇게 렌즈가 나오기에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대부분은 운전하거나 디지털 기기를 사용할 때 눈부심을 줄이기 위해 반사 방지기능을 더 추가하기도 하고 그만큼 개인화에 맞춤 선택이 많아졌습니다.
다초점 렌즈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1. 모든 거리에서 더 나은 시야를 확보합니다
다초점 렌즈를 사용하면 안경을 바꾸지 않고도 가까운 거리, 중간 거리, 먼 거리를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책을 읽고, 컴퓨터를 사용하고, 차를 운전하고, 여러 거리에서 선명한 시야가 필요한 작업을 수행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2. 편안함과 편리함을 동시에
다초점 렌즈는 여러 안경을 바꿔 쓸 필요가 없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또한 다른 안경을 계속 바꿔 쓸 때 시력을 조절하는 불편함도 피할 수 있습니다. 하루 종일 같은 안경을 쓰는 것도 편리합니다.
3. 눈의 피로도 감소
다초점 렌즈는 모든 거리에서 선명한 시야를 제공하여 눈의 피로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즉, 다양한 거리에 있는 물체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눈을 긴장시킬 필요가 없으며, 이는 두통과 피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다초점 렌즈가 이중 초점, 삼중 초점 렌즈와 다른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다초점 렌즈는 근거리와 원거리 시력 사이의 점진적인 전환을 해줍니다. 렌즈를 바꾸지 않고도 가까이 책을 읽다가도 눈을 들어 사물을 바라 볼 수 있어서 동시에 눈을 자연스럽게 떼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중 초점 및 삼중 초점 렌즈는 렌즈의 근거리와 원거리 부분 사이에 단절된 듯 자연스럽지 않은 연결부위가 있습니다. 이는 눈으로 봤을때 불편한 변화이고 제 삼자가 봤을때도 확연히 드러나는 반면, 다초점 렌즈는 점진적 또는 점진적인 전환을 해주어 주변사람들이 보기에도 어떤 렌즈를 차고 있는지 구분하기 쉽지 않습니다.
이중 초점 렌즈
양초점 렌즈는 두 가지 뚜렷한 광학적 힘을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노안과 근시, 원시 또는 난시가 있는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 . 이 유형의 렌즈는 가까운 곳과 먼 곳의 물체를 모두 교정합니다.
삼초점 렌즈
삼초점 렌즈는 중간 시야를 위한 추가적인 시야 영역을 제공합니다. 중간 시야는 컴퓨터 화면처럼 불과 몇 피트 떨어진 물체를 말합니다. 안경을 바꾸지 않고도 가까이, 멀리, 중간 범위의 물체를 볼 수 있습니다. 이중 초점과 마찬가지로 사람들은 나이가 들고 시력이 약해짐에 따라 삼중 초점이 필요합니다. 삼중 초점 렌즈에는 세 가지 다른 렌즈역할이 포함되고 렌즈에는 각 역할을 구분하는 눈에 띄는 선이 있습니다.
다초점 렌즈
다초점(진행성) 렌즈는 원거리와 근거리 시야 사이의 매끄러운 전환을 제공합니다. 안경을 바꾸지 않고도 가까운 물체와 먼 물체를 보는 것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이중 초점 및 삼중 초점 렌즈와 달리 다초점 렌즈는 렌즈 상단에서 하단까지 점진적으로 교정력이 향상됩니다. 이는 눈의 피로를 완화하고 자연스러운 시력 전환에 더 가깝습니다. 진행성 렌즈도 완전히 사용자 정의가 가능합니다. 처방을 바꾸지 않고도 어떤 거리에서든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다초점 렌즈는 누구에게 필요할까요?
- 가까운 곳과 먼 곳의 물체를 보려면 시력 개선이 필요합니다
- 렌즈 간의 원활한 전환을 원합니다
- 안경을 바꾸지 않고도 대부분의 상황에서 볼 수 있어야 합니다
- 단어를 명확하게 보려면 읽을 자료를 팔 길이만큼 떨어뜨려야 합니다
- 독서나 글쓰기 시 눈의 피로, 눈의 피로, 두통을 겪는다
- 이른 아침부터 하루가 저물어감에 따라 시야의 질이 어떻게 변하는지 살펴보고 불편함을 충분히 느끼고 있다
- 독서, 운전 또는 선글라스 착용 시에도 선명하게 보려면 여러 쌍의 교정 안경을 휴대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다초점 렌즈가 자신에게 가장 좋은 옵션이라고 생각합니다. 눈이 익숙해지는 적응 기간이 있습니다. 그 후, 나이가 들어 활동범위가 줄어들었을 때 이중 초점이나 삼중 초점을 사용할 수도 있다고 봅니다. 다초점(진행성 렌즈)은 굴절 이상이 있는 사람들에게 다중 초점 능력을 제공합니다. 이 렌즈는 안경을 바꾸지 않고도 변환가능한 시야를 확보하고 싶다면 나에게 맞는 다초점렌즈를 생각해 보는 것도 필요하다고 보여집니다.
나에게 맞는 렌즈 디자인 찾기
본인에게 맞는 다초점렌즈를 가이드 받아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서 첨부해봅니다. 다초점 렌즈에 대해 고민이라면 질문에 답하며 자신이 원하는 렌즈가 무엇인지 안경원을 찾아가기전 구체화를 시켜보길 바랍니다.